▒▒▒ 관악지역발전연구회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ID저장


  Total : 1027, 1 / 42 pages  

이 름   
Homepage    http://www.gwanjiyun.com
제 목    홍준표 "지구당 부활, 정치부패 제도적 틀 다시 마련하자는 것"
홍준표 "지구당 부활, 정치부패 제도적 틀 다시 마련하자는 것"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은 31일 여야 정치권 일부에서 제기하는 지구당 부활론과 관련, "반개혁일 뿐만 아니라 여야의 정략적 접근에서 나온 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지구당 부활은) 결국 정치 부패의 제도적 틀을 다시 마련하자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근 지구당 부활의 필요성을 제기했고, 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지난 23일 부산에서 열린 당원 콘퍼런스에 참석해 "지구당 부활은 중요한 과제"라고 밝힌 바 있다.

홍 시장은 "민주당은 개딸정치를 강화하려는 목적이 있고 우리당(국민의힘)은 전당대회 원외 위원장의 표심을 노린 얄팍한 술책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치가 앞으로 나가는 정치가 되지 않고 부패로 퇴보하는 정치로 갈려고 시도하는 건 큰 유감"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지구당이 정치 부패의 온상으로 지목돼 여야가 정치개혁의 일환으로 합의해 2004년 2월 국회를 통과한 일명 '오세훈법'을 통해 폐지됐고, 이후 폐지의 정당성이 헌법재판소까지 가서 확정됐었다고 부연했다.

홍준표, 싱하이밍 中대사에 "대구에 판다 한 쌍 보내달라"
대구·경북 통합, 내일 4자회동 개최…대구 “특례법으로” 경북 “자치권 보장”
대구·경북 통합 "2026년 7월 출범 목표"
대구·경북 통합 4자 회동 열려
'범정부 통합지원단' 구성
연내 통합 특별법 제정 추진




  윗   글   63세 오세훈, 2000명과 수영으로 한강 1㎞ 종단  
  아랫글   백종원이 30년 키운 이 회사… 몸값 '4000억원' 대박 노린다  



Copyright 1999-2024 Zeroboard / skin by Z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