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악지역발전연구회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ID저장


  Total : 697, 1 / 28 pages  

이 름   
Homepage    http://www.gwanjiyun.com
제 목    감사원, '서해 피격' 관련 文 전대통령에 서면조사 통보
감사원, '서해 피격' 관련 文 전대통령에 서면조사 통보
文측, 이메일 반송처리…강한 불쾌감 표시한 듯
민주 "정치보복…국민 촛불 들기 원하나" vs 與 "사실관계 확인은 당연한 절차"
문재인 전 대통령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지난달 말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으로 2일 파악됐다.

민주당이 '정치 보복'이라고 강력히 반발하면서 파장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 등에 따르면 감사원은 문 전 대통령에게 이메일과 전화 등을 통해 서면 조사에 응하라고 통보했다.

감사원이 감사 중인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관련 사실관계를 파악하겠다는 취지에서다.
감사원은 조사 내용을 담은 질문지도 문 전 대통령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전 대통령 측은 이메일을 반송 처리했고 감사원의 조사 통보에 강한 불쾌감을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사원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조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어떤 내용도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감사원이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했다는 보도에 경악한다"며 "인수위부터 시작한 검찰과 감사원을 앞세운 정치보복의 타깃이 문 전 대통령임이 명확해졌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건"이라며 "그런데도 퇴임한 대통령을 욕보이기 위해 감사원을 앞세운 정치보복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진정 촛불을 들기를 원하는 것이냐"라며 "윤석열 정권은 국민의 분노를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윤석열정권정치탄압 대책위원회는 3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감사원 조치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의원들이 모인 '초금회'도 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국민의힘은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가 '당연한 절차'라며 감사원을 옹호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서해 공무원 관련 정보를 대통령에게 보고한 뒤 6시간 동안 우리 국민을 살리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않은 문제와, 월북으로 규정한 과정 등의 책임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대통령 역할에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절차"라고 말했다.

이어 "감사원은 독립된 지위를 가지는 헌법기관"이라며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한 감사원의 모든 노력을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서해피격 文도 조사" 감사원 통보…"文 격앙했다" 메일 반송
원전 '비리기업’ 돈으로…文정부 원안위, 탈원전 추진했다
文 “감사원 서면조사 무례”…與 “성역 없어” 野 “정치보복”
감사원 "文 조사, 절차 위반 없었다…추가 조사는 안할 것"



  윗   글   '성남FC 의혹' 네이버 증거 인멸 정황…검찰, 추가 압수수색  
  아랫글   홍준표 "요즘 벌어지는 일들,  



Copyright 1999-2022 Zeroboard / skin by ZERO